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로나 확진자 증가 중

by 우다(wooda) 2023. 7. 27.

답답한 마스크를 벗고 지낸 지 제법 지났다. 

그 자유를 만끽하며 지내고 있는 틈을 노려 코로나는 다시 꿈틀거리기 시작했다.

 

코로나의 대표적인 증상

  • 발열 코로나의 초기 증상으로 많은 환자들이 경험한다.
  • 인후통 목이 건조하거나 통증이 심한 것 또한 초기 증상
  • 발열과 함께 기침도 나타난다.
  • 근육통을 동반하기도 한다.
  •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비슷한 증상이 보인다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 독립된 공간에서 생활하고 외출을 하면 안 된다. 
  • 확진 전에도 비슷한 증상이 있다면 자신과 다른 이들을 위해 사람 많은 곳을 방문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 가족과 함께 지내는 경우엔 그들을 위해 접촉을 피해 따로 식사와 화장실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불가피하게 그럴 수 없는 경우 최대한 피하며 소독 혹은 마스크 착용을 하고 마주하는 것이 좋다.

 

개인위생 

  • 손 씻기
  • 사람이 많은 곳에선 마스크 착용
  • 기침이 나올 경우 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한다.

 

아무래도 방역조치도 예전 같지 않고 마스크도 쓰지 않기 때문일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뿐 아니라 마스크 해제 후 독감 환자나 아데노 바이러스도 함께 늘었다. 

나 또한 5월에 아데노 바이러스로 고생을 좀 했었다. 

그렇다고 마스크를 다시 쓰기엔 무덥고 습한 여름이라.

하루빨리 코로나가 다시 잠잠해지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