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우울증(마음의 감기)

by 우다(wooda) 2023. 7. 18.

 

우울증이란?

 
마음의 감기라고도 하는 우울증은.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주는 정서적 질환으로, 일련의 심리적, 정서적, 육체적 증상을 포함한다. 대부분의 경우 우울증은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 가족 문제, 사회적 압박 등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발생.
우울증은 개인이 겪는 경험에 따라 다양한 정도와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한 명이 다른 한 명을 정확하게 이해하기란 어려울 수 있다.
우울증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서러움, 비관적인 무게감, 희망이 없는 기분, 멍해진 사고, 불안, 집중력 저하 등 다양한 정서적 증가. 또한 육체적인 표현으로는 무기력, 피로감, 잠의 품질 저하, 식욕 변화, 성욕상실 등이 나타난다.


치료 방법

 
정신과 의사 상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방법으로, 정신과 의사는 개인의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심리 치료: 개인의 경험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원인을 찾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다. 심리학자들은 상담과 정신요법을 통해 환자와 함께 건강한 정신력을 회복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울 것.
 
약물 치료:  필요한 경우 정신과 의사는 항우울제, 안정제 등 다양한 약물을 처방할 수 있다. 이는 증상을 완화하고 환자가 일상생활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된다.
 
우울증을 겪는 사람들에게는 신체 활동, 건강한 생활습관, 충분한 수면, 올바른 식단 등의 자기 관리가 중요.
아무리 작은 증상이라도 무시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게 좋다.
 



개인적으로 10년이 넘게 우울증으로 병원을 다니고 있다.
어릴때도 나에 대해 많이 궁금했기에 대학생이 되어 스스로 병원을 찾았다.
내가 제일 잘 한 일 중 하나로 꼽는다.
기복은 있지만 병원을 다니기 전보다 후가 훨씬 내 삶이 풍요로워진 것 같기에 힘든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혼자 끙끙 앓는 것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자.
 
 
정신건강 플랫폼

 

전체 |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 | 서비스 기관안내 - 블루터치

블루터치는 정신건강정보, 자가검진,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서울시 정신건강 통합 플랫폼입니다. 정신질환의 조기발견과 개입, 정신질환 당사자의 회복 지원, 종사자의 역량강화

blutouch.net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로를 보다 후기(연락이 왔다)  (0) 2023.07.21
모기 알레르기(스키터 증후군)  (0) 2023.07.19
빅사이즈 속옷 ~E. F. G컵  (0) 2023.07.16
타로를 보다  (0) 2023.07.15
한성 무접점키보드 GK868B TICO 35g  (0) 2023.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