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모기 알레르기(스키터 증후군)

by 우다(wooda) 2023. 7. 19.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면 슬슬 보이기 시작하는 게 모기다.

간지러움 정도면 참을 수 있으나 사람에 따라 붓기도 다르며, 간지러움 이상의 고통을 준다.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붓는다면 모기 알레르기(스키터 증후군)를 의심해 볼만한다.

 

모기 알레르기모기에 물렸을 때 몸이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것이다. 다른 알레르기와 비슷하다. 모기가 물면, 침에 담긴 단백질 성분이 피부에 전달되어,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모기 물린 반응으로 가려움증, 붓기, 빨갛게 변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더욱 심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기 알레르기 대처법

 

모기를 차단하는 방법 :야외 활동 시 반팔과 반바지를 피하고 긴소매와 긴 바지를 착용하며, 모기가 많은 지역을 피하고 실내외 모기 먹이 연못, 웅덩이 근처를 피하는 게 좋다. 또한 모기 추적 스프레이, 무스 등을 사용하여 예방한다.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론, 침대 근처에 모기장을 설치하거나 전기모기향 등을 사용하여 모기를 피한다. 또한 실외 높은 습도를 조절하는 게 도움이 된다.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시키는 방법: 모기 물린 부위에 냉찜질을 하여 가려움과 부기를 줄이고,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여 가려움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원에서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몇 년 전. 모기 때문에 병원을 다녀온 적이 있다.

다행히 알레르기는 아니었으나, 보통 사람들보다 많이 붓는 편으로. 항히스타민제와 연고를 처방받아왔다.

여름만 되면 바짝 긴장하고 있다. 많이 붓는 것은 물론이고 열감과 간지럼이 심한 편이다.

모기 퇴치기 어플도 다운 받아 잘 때 켜 놓는데. 안 켜놓는 것보다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다른 알레르기는 없는지도 알아볼 겸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보니 확실히 모기 알레르기는 없었다.

알레르기 검사는 간단하게는 혈액 검사를 통해서도 알 수 있고, 실비가 된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맨스 스캠 주의  (0) 2023.07.22
타로를 보다 후기(연락이 왔다)  (0) 2023.07.21
우울증(마음의 감기)  (0) 2023.07.18
빅사이즈 속옷 ~E. F. G컵  (0) 2023.07.16
타로를 보다  (0) 2023.07.15